학술논문

청소년의 정서인식 및 표현을 위한 색채중심 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

저자
이경원, 김지현
소속
순천향대학교
홍익대학교
학술지정보
발행정보
한국조형교육학회 2016년
피인용횟수
7
자료제공처
국회도서관 NRF 교보문고
주제분야
예술체육 > 미술 , 교육 > 미술교육
키워드
청소년, 정서인식및표현, 정서조절, 색채중심미술치료교육프로그램, Adolescent, Emotional Identity and Expression, Emotional Regulation, Centerd Emotion Art Therapy Education Program
목차
  • 목차
  • 청소년의 정서인식 및 표현을 위한 색채중심 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/ 이경원 ; 김지현 1
  • 초록 1
  • I. 서론 2
  • II. 청소년의 정서능력과 미술치료교육 4
  • 1. 청소년의 정서인식 및 표현능력의 부족 4
  • 2. 정서능력과 미술표현활동 7
  • III. 연구 방법 10
  • 1. 연구 대상 10
  • 2. 연구 절차 11
  • 3. 프로그램의 실제 27
  • 4. 자료 처리 29
  • IV. 결과 및 해석 29
  • 1. 연구 집단 간 동질성 29
  • 2. 색채중심 미술치료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분석 30
  • V. 논의 및 제언 40
  • 참고문헌 43
  • ABSTRACT 48
참고문헌 67
previous page 1 2 3 4 5 6 7 next page
view options
맨위로

미술 분야
피인용 상위 학술지